부탄의 경제 위기는 얼마나 심각한가?

부탄의 경제 위기는 얼마나 심각한가?
무역 적자 증가와 수입 비용 증가는 부탄의 경제 건전성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작은 히말라야 국가는 필수품의 가격을 통제하는 메커니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부탄의 경제

국내총생산(GDP)보다 국민총행복을 증진한다는 철학으로 가장 잘 알려진 남아시아 국가인 부탄은 경제적 역풍에 직면해 있습니다.

인구 800,000명 미만, 글로벌 경제 침체 및 전국적인 COVID 잠금.

중국과 인도 사이에 끼어 있는 내륙 국가의 공급망이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부탄의 중소기업들은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가격 인상과 식량 안보 우려
“현재 우리나라 상황은 스리랑카와 비교할 수 없다”

Jawaharlal Nehru 대학의 남아시아 연구 교수인 Sangeeta Thapliyal은 DW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리랑카의 부채가 만연한 경제는 식량, 연료 및 의약품을 지불할 자금이 바닥난 후 붕괴되어 몇 달 동안 시위를 촉발했습니다.

그러나 Thapliyal은 부탄이 현재 대부분의 국가 경제를 괴롭히는 유사한 경제적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탄의 경제

그녀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은 특히 석유 가격 상승으로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다”고 말했다.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부탄의 경제도 인플레이션, 경제적 후퇴, 일자리 상실을 목격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부탄의 눌트럼 통화가 고정되어 있는 달러 강세와 인도 루피 하락도 수입 비용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외 제품에 크게 의존하는 국가에 이상적인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부탄 상공회의소의 고위 관리는 “인도가 밀 수출을 제한하면서 현지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는 우려가 커졌다”고 말했다.

“식량 공급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카지노사이트 제작 부탄은 여전히 ​​국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수력 발전 및 관광 부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편, GDP 측면에서 부탄의 제조업 부문은 10년 이상 정체된 상태를 유지한 반면 산업 부문은 주로 건설, 광업 및 전기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GDP, 수출 및 정부 수입이 대부분 두 부문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프레임워크는 경제 구조를 부문별 및 외부 충격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최근 회의에서 Lyonpo Namgay Tshering 부탄 재무장관은 정부가 수입 금지에 찬성하지

않지만 외환 보유고를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경제 위기의 위협이 없다고 말할 수 없다. 나는 우리가 위기에 있지 않다고 말할 수 없다.more news

동시에, 나는 우리가 편안하다고 말할 수 없다”고 히말라야 왕국이 “미지의 목적지”를 향해 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Tshering이 말했다.

Tshering이 최근 발표한 연간 예산은 부탄의 GDP의 11.25%에 해당하는 228억 8200만 누(2억 8300만 유로)의 사상 최대 재정 적자를 나타냈다.

외환보유고가 고갈되고 있습니까?

부탄 왕립통화청(Royal Monetary Authority of Bhutan)이 7월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외환보유고는 12월 말 9억 7000만 달러(9억 5500만 유로)로 줄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