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작업

분석

가정 및 분석
경제학에 대해 제기된 많은 반대들 중에는 그것이 “단순하다”거나,
너무 이기적이고 물질주의적인 합리성을 가정하거나,
그 분석과 예측 뒤에 있는 가정이 현실 세계에 대한 진정한 묘사가 아니라는 주장이 있었습니다.
“단순한” 것을 선언하는 문제 중 일부는 이미 다루었습니다.

“단순한”이라는 용어에 함축된 것은 특정 설명이 단순한 것이 아니라 너무 단순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질문을 제기합니다. 무엇을 위해 너무 간단합니까?
사실이 설명이 예측하는 방식으로 일관되게 밝혀진다면, 그 목적에 비해 명백히 너무 단순하지 않은 것입니다.
특히 사실이 더 복잡하거나 그럴듯하게 들리는 설명이 예측하는 방식으로 밝혀지지 않는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요컨대, 주어진 설명이 너무 단순한지 아닌지는 그 설명이 겉으로 보기에 얼마나 그럴듯하고, 복잡하고, 미묘한 차이가 있는지에 따라
미리 결정할 수 없는 경험적 문제이지만,
어떻게 설명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확실한 증거를 검토한 후에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잘 그 예측이 나온다.

이론의 타당성을 시험할 때 얼마나 잘 수행하는가보다 얼마나 그럴듯하게 보이는가로 결정하려는 관련 시도는
경제 분석이 사람들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지 않거나 생각하지 않는 방식으로 생각하거나 행동하는 것으로 묘사한다는 비판입니다.
행동. 그러나 경제학은 궁극적으로 개인의 의도나 개인의 행위가 아니라 체계적인 결과에 관한 것입니다.

파워볼 중계사이트

이데올로기 스펙트럼의 반대편에 있는 경제학자들은 이것을 이해했습니다.
칼 마르크스는 자본가들이 원해서가 아니라 시장 경쟁이 강요하기 때문에 기술 발전이 생산 비용을 낮출 때 가격을 낮춘다고 말했습니다.
아담 스미스도 마찬가지로 경쟁 시장 경제의 이점은 자본가들의 의도의 “아무 부분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4장에서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마르크스의 협력자인 엥겔스는 “각 개인이 의지하는 것은 다른 모든 사람에 의해 방해되고, 나타나는 것은 아무도 원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제학이 예측하려고 하는 것은 “창출되는 것”이며, 경제의 성공 또는 실패는 분석이 처음부터 얼마나 그럴듯해 보이는가가 아니라 그것에 의해 측정됩니다.

편향 및 분석

개인적 편견은 경제학과 과학적 지위에 대한 주장에 대해 오랫동안 제기되어 온 또 다른 근본적인 질문입니다. J.A. 광범위한 경제 분석의 역사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슘페터(Schumpeter)는 경제 분석에 대한 개인적 편견의 영향에 대해 많이 논의된 질문을 다루었습니다.

그는 Adam Smith에서 Karl Marx에 이르기까지 경제학자들 사이에서 공통적인 이데올로기적 편향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이러한 편향이 이 경제학자들의 분석 작업에 얼마나 작은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결론을 내렸습니다.

학술지에서도 Schumpeter는 특히 Adam Smith를 다음과 같이 지목했습니다.

슘페터에게 스미스의 사업가에 대한 확고한 부정적인 이미지는 스미스의 가족 배경에서 파생된 이데올로기적 편견과 “비슷한 조건의” 지식인의 작업에 대한 그의 지적 몰두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이데올로기가 아무리 강력하게 유지되더라도 사실에 근거하고 분석적인 건전한 가르침”을 생산하는 데 있어서 그의 과학적 성취에는 그다지 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경제학을 공부하기 전에 사회적 과정에 대한 이데올로기적 비전을 형성했지만 “그의 분석 작업이 성숙해짐에 따라 마르크스는 그 비전에 중립적인 많은 과학적 분석 부분을 정교화했을 뿐만 아니라 동의하지 않는 일부 부분도 정교화했습니다. 마르크스가 계속해서 “논증의 과학적 요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정신이상적인 어구”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사업가에 대한 마르크스의 견해는 아담 스미스의 견해만큼 완전히 부정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영화정보 보기

Schumpeter에 따르면, “과학적 성과 자체는 우리가 가치 판단을 포기하거나 특정 이익을 옹호하는 사람의 소명을 포기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더 직설적으로 그는 “옹호가 거짓말을 함축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때로는 이데올로기가 “논쟁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신조”로 “결정화”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학 분야의 특징 중에는 분석에서 “이데올로기적으로 조건부 오류를 제거”할 수 있는 “절차 규칙”이 있습니다. 게다가 “공식화하고 방어하고 공격할 무엇인가”를 갖는 것은 사실적이고 분석적인 작업을 위한 자극을 제공합니다. 때로는 이념이 간섭하더라도. 따라서 “우리의 이념 때문에 천천히 진행되지만 그것들 없이는 전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