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구성 개선

이미지 구성

이미지 구성 개선

dSLR 사진의 기능과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카메라의 버튼,
다이얼 및 메뉴를 활용하여 카메라 설정을 제어하는 ​​방법을 배운 후에는 이 기능이 제2의 천성이 되기 시작하고
카메라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에 더 잘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구성.

구성 도구를 사용하면 뷰파인더의 프레임 내에서 볼 때 장면의 요소를 의도적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장면을 물리적으로 배열할 수 없더라도 피사계 심도를 사용하고 렌즈로 확대 및 축소하고 위치와 시점을 변경하여
프레임에서 피사체와 기타 물체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배치되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그리고 배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구성 시작점입니다.

파워볼 제작 231

피사계 심도: 무엇보다도 조리개 이해 섹션에서 설명한 대로 피사계 심도(dof)를 사용하여
흥미롭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의도한 주제에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조리개 우선 모드(Av 또는 A)를 사용하고 넓은 조리개(f/2.8 또는 f/4와 같은 큰 개방)를 설정하고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면 해당 피사체는 선명하게 초점이 맞춰지고 배경 및 기타 요소는 장면의 초점이 부드럽게 벗어납니다.
이렇게 하면 피사체를 배경에서 분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시청자가 이미지에서 볼 위치를 정확히 안내합니다.

또한 이미지 구성 보다 전문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또는 피사체가 다양한 거리에 있는 경우 더 많은 초점이 맞도록 더 작은 조리개 구멍(f/5.6 또는 f/8)을 사용하십시오.
f/16 또는 f/22와 같은 좁은 조리개를 사용하여 장면의 모든 것을 근거리에서 원거리까지 선명한 초점으로 렌더링합니다.
피사계 심도는 조리개 설정뿐만 아니라 렌즈 초점 거리와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온라인 dof 계산기를 보거나 실험을 통해 선택한 조리개, 초점 거리 및 거리로 초점이 얼마나 맞춰지는지 정확히 확인하고 배우십시오.
예를 들어, 벽에 벽돌, 베란다 난간 기둥, 꽃 한 줄 등 무언가 줄을 내려다보고 있도록 위치를 잡으십시오.

몇 피트 앞의 영역, 기둥 또는 꽃에 초점을 맞추고 프레임 중앙에 놓고 다양한 조리개로 사진을 찍습니다. 그런 다음 결과를 보고 이미지 메타데이터를 보고 조리개 설정을 확인합니다.

초점 영역은 초점을 맞춘 지점의 앞과 뒤에 모두 확장됩니다. 표준 경험 법칙은 초점 영역이 초점 거리 앞의 1/3, 뒤의 2/3로 확장되지만 dof 계산기를 사용하면 1/3에 더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에 2개 뒤에 1/2개.

영화정보

또한 예제 이미지에서 조리개가 점진적으로 넓어지면(f/16-narrow에서 f/8-medium-f/2.8-wide) 결과적으로 셔터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리개가 넓을수록 더 많은 빛이 들어오므로 적절한 노출을 만드는 데 필요한 빛의 양을 받아들이기 위해 셔터를 더 짧은 시간 동안 열어야 합니다.

이를 실행하려면 다양한 조리개 설정에 적합한 장면과 피사체를 찾으십시오. f/4.0과 같은 광각 조리개를 사용하여 꽃이나 사람의 클로즈업 사진을 찍고 배경이 어떻게 초점이 잘 맞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세 사람 또는 사물을 연속으로 촬영하고 각각 더 멀리 떨어져서 사진을 촬영하고 f/8과 같은 중간 조리개 설정을 사용하고 세 사람 모두의 초점이 맞도록 가운데 사람/물체에 초점을 맞춥니다(이렇게 하면 렌즈 초점 거리와 피사체까지의 거리에 따라 다름).

f/22와 같은 좁은 조리개로 풍경 장면을 캡처하고 거리의 1/3을 장면에 초점을 맞춘 다음 프레임의 모든 것이 초점에서 어떻게 렌더링되는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