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 역사 학교에서 일상적인 학습의 일부 돕고 있다.

흑인 역사 역사학자이자 교수인 Afua Cooper는 ‘흑인의 역사는 캐나다의 역사’라고 말합니다.

Hogan’s Alley의 유서 깊은 흑인 커뮤니티가 위치한 밴쿠버 지역을 고등학생들에게 걸어가는 동안 Ruby Smith Díaz는 때때로
십대들에게 그들과 공감하는 무언가의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청합니다.

예술에 기반을 둔 진행자, 교육자 및 예술가인 Smith Diaz는 중등 학생 및 동료 교사들과 함께 흑인 역사와 흑인 캐나다 경험을 탐구하는 워크샵 시리즈의 일부로 이 투어를 이끌고 있습니다.

에볼루션 알값

한번은 한 학생이 1960년대 말과 1970년대 초에 Hogan’s Alley가 크게 철거된 후에도 여전히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Fountain Chapel에서 투어를 마친 후 모스크의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그녀는 모스크를 “당시 밴쿠버에 살았던 아프리카계 조상에게 교회가 중요한 이유”와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전한 장소”라고 설명했습니다.

매년 2월, 더 많은 캐나다 학교들이 흑인 역사와 흑인 캐나다인 경험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은 1년 동안은 어떻게 될까요?
Smith Díaz와 같은 많은 교육자, 역사가, 학생 및 지역 사회 구성원은 흑인 역사를 일상 학습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흑인 역사 학교

그녀는 역사 지구를 안내하는 산책을 하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밴쿠버의 풍경을 실크 스크린으로 레이어링한 지도를 통해 흑인 역사를 배울 때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학생들은 단순히 역사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을 넘어 “이 교과서에서, 이 사진에서 내가 보고 있는 사람과 내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습니까?”라고 묻습니다.

Smith Díaz는 그 순간에 형성된 공감은 학생들이 성장하면서 가지고 다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교육자도 배워야 한다 흑인 역사

BC주에서 Vancouver School Board의 새로운 코스인 History of African Descent를 가르치고 있는 Nikitha Fester는 학생들의 열정에 영감을 받고 “나와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을 탐구하는 기쁨을 느낍니다.

그녀는 학군 전역의 고등학생에게 열려 있고 이미 내년에 복학할 수 있도록 승인된 수업으로 다양한 조합을 이끌어 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 중에는 자신의 역사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자 하는 흑인 학생들, 특히 서부 해안 역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 그리고 Black Lives Matter 및 기타 사회 정의 운동에서 영감을 받은 학생들이 있습니다.

국내 기사 보기

Vancouver Technical Secondary에서 가르치고 있는 Fester는 “나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열의와 관심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 정보에 굶주려 있습니다.”

흑인 캐나다인의 역사적 트라우마에 단순히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회복력을 탐색하는 것이 그녀의 접근 방식의 핵심입니다.
차례로 그녀는 학생들이 과거와 현재 사이에 중요한 연결을 만드는 것을 봅니다.

“그들은 이러한 상황을 살펴보고, 현재 시행 중인 시스템과 만들어진 법률, 결정 및 권력 역학을 비판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매일 [장애물]을 극복하고 있다는 것도 인식할 수 있습니다.”

토론토의 교육자이자 작가인 Greg Birkett은 캐나다 흑인 역사에 대해 배우고 관련성을 찾는 것은 교육자 자신에게도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